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8월29일] 트럼프 중국과 다른 수준 대화 Vs. 중국 차분히 풀어나갈것(LME Daily Report)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29일] 트럼프 중국과 다른 수준 대화 Vs. 중국 차분히 풀어나갈것(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9-08-30 07:28: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8월29일] 트럼프 중국과 다른 수준 대화 Vs. 중국  차분히 풀어나갈것(LME Daily Report)

[산업일보]
29일 전일 이어 니켈은 급등했고 나머지 비철금속은 혼조세로 마감했다. 니켈은 인도네시아 공급 우려와 더불어 중국의 Metallurgical의 파푸아 뉴기니아의 니켈 처리 공장의 폐기물 배출로 인한 폐쇄 가능성이 높아지며 상승 마감했다.

BMO의 애널리스트는 이를 두고 공급우려가 가중됐지만, 캐시 니켈 프리미엄이 실제 공급부족 속도보다 빠르게 급등했다고 덧붙였다. 기타 비철금속들은 혼조세를 보였다.

미중간 무역협상 분위기 편승하는 모습에 상승하기도 했지만, 무역전쟁으로 인해 경기 둔화 우려로 인해 상승은 제한적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인터뷰에서 다른 수준에서 중국과 대화가 예정돼 있다면서 어떤 결론이 날 지 지켜보자고 밝혔다. 이에 앞서 중국도 미국과의 무역전쟁을 차분한 자세로 풀어나갈것 이라면서 미국이 9월 1일 추가 관세 부과를 실행해도 즉시 맞대응 조치를 내놓지는 않을 것임을 시사했다.

이 같은 해빙모드에 비철금속은 상승하기도 했다. 하지만 29일 중국의 위안화는 11년 6개월래 최저치를 보이며 투심이 약화됐다.

여전히 무역전쟁이 시장의 투심을 좌지우지하는 가운데 전기동과 니켈 등 재고수준, 캔슬드 워런트 증가등으로 개별적 요인으로 가격의 지지를 받는 모습이다. 중국의 제조업 PMI 발표와 함께, 그동안 무역전쟁이 얼마나 중국 제조업에 악영향을 끼쳤는지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