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계=한국의 내수시장’ 세계 곳곳 마케팅 전력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한국의 내수시장’ 세계 곳곳 마케팅 전력

기사입력 2020-10-29 18:43:1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한국의 내수시장’ 세계 곳곳 마케팅 전력

[산업일보]
"세계는 이제 한국의 내수시장이다."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진행 예정인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와 연계, 글로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 KOTRA는 코세페가 국내 소비진작 행사를 뛰어넘어 글로벌 문화쇼핑 축제로 도약하도록 세계 곳곳에서 마케팅 총력전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세계로 가는 기회’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코세페 참가기업이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으로 나가도록 돕는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한-러 수교 30년을 기념한 ▲한·러 비즈니스파트너십(11월8일까지), 우리 스타트업-글로벌기업 간 협력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이노베이션코리아(11월2일~15일), 세계 일류상품 기업의 수출상담을 지원하는 ▲월드클래스프로덕트쇼(11월2일~13일), 한류를 활용해 우리 소비재·서비스 수출을 돕는 ▲아세안 한류박람회(2일~13), 북미·유럽·중남미·중동아프리카 시장을 공략하는 ▲온라인 한국상품전(다음달 13일까지), 해외 소비자의 역직구를 촉진하는 ▲KOTRA-지마켓글로벌 특별기획전(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등 다양한 비즈니스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KOTRA가 코세페 기간 중 진행하는 ‘한국상품 판촉전’에는 아마존(Amazon), 라자다(Lazada), 라쿠텐(Rakuten), 왓슨스(Watsons) 등 글로벌 유통망 110개사가 참가한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KOTRA가 코세페와 연계한 해외마케팅 총력전에 나선다”며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이제 한국을 뛰어넘어 세계를 내수시장으로 삼도록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