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STX엔진은 지난 '코마린 2021(국제조선 및 해양산업전, KORMARINE 2021)' 전시행사에서 체결한 신규 리셀러 계약에 따라, Tekomar XPERT를 선택했다. 엔진 성능 최적화를 통한 연료 절감 및 운영비(OPEX) 절감을 기대하기 때문이다.
ABB 터보차징의 디지털 성능 최적화 플랫폼 Tekomar XPERT는 모든 엔진에 적용 가능한데다, 엔진 운전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변환해 엔진 성능 최적화와 정비를 지원한다.
STX엔진 부품 서비스 영업사업부 김종귀 본부장은 “STX 엔진은 스마트 솔루션을 통해 보다 친환경 사회를 리드하는 기업이 되려고 한다. 고객에게 Tekomar XPERT를 통해 제공가능한 데이터 역량은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2019년 파트너십이 시작된 이래 Tekomar XPERT는 지금까지 100대 이상의 엔진 계약 패키지에 포함됐다. 테코마 엑스퍼트 솔루션에 대한 신뢰를 갖고 있다. Tekomar XPERT가 제공하는 고급 분석 및 자문 모델링을 통해 현재 시장에 출시한 디지털 엔진 성능 최적화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해 연료 소비량과 배출가스를 저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ABB 터보차징 디지털 솔루션 영업 마케팅 파트너십 총괄 마우로 디 미켈리는 25일 발표한 자료에서 '새로운 리셀러 계약은 STX 엔진과 고객에게 Tekomar XPERT 가치를 입증한다. 업계 최고의 엔진 제조사가 보이는 Tekomar XPERT기능에 대해 확고한 지지이며, 우리는 STX엔진과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ABB Ability Tekomar XPERT는 브랜드 및 제조사에 상관없이 모든 선박용 엔진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사용하며, 현재 선박 2천 척 이상, 엔진 8천 대 이상 설치 적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