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 ESG 경영 '본격화'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ESG 경영 '본격화'

ESG경영위원회 및 추진단 구성해 9대 추진과제 도출

기사입력 2023-09-08 14:21:1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ESG 경영 '본격화'
한국탄소산업진흥원 ESG 경영위원회 위원들이 ESG경영 선포식을 기념하고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을 위한 다짐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본격화를 위한 ESG 경영위원회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유경민 경영기획본부장을 중심으로 ESG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3명의 외부 자문위원 등을 포함해 ESG 경영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6일 ESG 경영 선포식과 함께 제1차 회의를 진행했다.

ESG 경영위원회는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의 경영자문 및 ESG 경영 추진계획 및 이행에 대한 점검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1차 회의에서는 ‘미래를 향한 탄소융복합산업의 지속가능경영 구현’이라는 진흥원 ESG 비전을 바탕으로 9개의 ESG 경영 전략에 대한 진단과 함께 ESG 경영 로드맵 수립 등에 대해 논의했다.

진흥원은 이사회와 노조, 임직원 전체가 ESG경영 이행을 실천하는 문화 조성을 위해 ESG 경영 추진단을 별도로 구성한 것이라고 말했다.

ESG경영 추진단은 전 부서가 함께 실천해 나갈수 있는 핵심지표들에 대해 실행하는 실무조직으로 ESG경영 추진과제 기획/수립(P), 실행(D) 및 점검(C), 내제화 및 확산을 위한 환류(A) 활동을 한다.

진흥원은 이번 ESG경영위원회 및 추진단 출범을 계기로 ▲친환경 탄소중립 연구수행 ▲생활 속 환경보호 실천 ▲인권경영 ▲일자리 및 균등기회제공 ▲지역사회 상생협력 및 민간일자리 창출 ▲안전한 근로환경 구축 ▲정보보안 ▲이사회 및 노사협력 ▲윤리경영 ▲이해관계자 소통 등 9대 추진과제별 세부 이행계획 수립 및 실행을 더욱 가속화 할 계획이다.

방윤혁 원장은 “이번 ESG경영위원회 출범은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간 소통과 협력으로 ESG경영 이행의 밑그림을 그리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진흥원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지속가능경영에 관심을 갖고 사회적 책무를 다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