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탄소기업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박미령 기자|sarah@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탄소기업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3-12-01 13:40:0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탄소기업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 개최

[산업일보]
세계한인무역협회(OKTA)와 한국탄소나노협회(KCANIA)에서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탄소산업진흥원(KCARBON)이 주관하는 '2023 탄소기업해외진출 지원사업 성과 공유 간담회'가 30일 제주도 신화월드 랜딩관 컨벤션 센터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에는 온라인전시관 구축 파트너사인 산업다아라를 비롯해 티비즈, 씨디엘, 하이하우징, 케이비엘러먼트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세계한인무역협회 안경원 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산업다아라 박재영 이사의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성과 공유가 이어졌다. 박재영 이사는 지난 10월 열린 ‘카본코리아(Carbon Korea 2023)’ 전시회 사례를 들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전시관과 오프라인 전시회를 동시 진행하며 하이브리드 전시회의 중요성을 알렸다"라고 말했다.

이어 KOTRA 강진규 전문위원이 '해외 진출 성공 및 실패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강진규 위원은 "국내외 사업 성공 사례를 심층 분석해 본 결과, 국내 기업들도 확장 및 성공의 키를 발굴해낼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박종구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인프라조성팀 실장은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단 사업개요 및 현황'에 대해 발표하며 LH의 국가산업단지(전주 탄소국가산단 및 친환경 첨단복합산업단지 등) 개발 계획을 소개했다. 티비즈 고홍순 본부장은 '기술사업화를 위한 R&D 기획&비즈니스모델'에 대한 발표했다.

한편, '2023 탄소기업해외진출 지원사업’은 국내 탄소기업 40개사를 대상으로 국내 기업의 해외마케팅, 온라인 전시장 구축 및 전시회 참가 지원, 수출대상국 언어의 브로슈어 제작 지원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산업2부 박미령 기자입니다. 중국 동향과 전시회 분야에 대해서 독자들과 소통하고, 현장의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