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재생 에너지 솔루션 업체 BaxEnergy 인수
[산업일보]
요꼬가와전기(Yokogawa)가 재생 에너지 관리 솔루션(REMS) 공급업체인 BaxEnergy를 인수했다. 이번 인수를 통해 Yokogawa는 유럽 전역의 주요 전력 회사에서 이미 채택한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받게 된다.
풍력, 태양광, 수력, 지열 및 기타 유형의 재생 가능한 발전 시설을 운영하는 전력 회사는 각 자산의 출력을 극대화하고 유지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해 이러한 운영의 수익성을 확보해야 한다.
2010년에 설립된 BaxEnergy는 핵심 IT 및 비즈니스 시스템을 수정할 필요 없이 구현할 수 있는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REMS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다양한 재생 가능 발전 시설의 관리를 통합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제조업체의 터빈, 인버터 및 기타 유형의 발전 장비의 데이터를 분석해 발전 효율을 향상할 수 있다. BaxEnergy 솔루션은 플랜트 가용성을 최대 10% 향상시키는 능력을 입증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관리를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스마트폰, 태블릿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장치에서 맞춤형 KPI 및 알람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수익과 용량 활용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신속한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BaxEnergy의 CEO인 Simone Massaro는 ‘우리는 이제 Yokogawa 가족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 관계를 통해 데이터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생태계를 통해 제공되는 지능형 데이터 엔지니어링 및 재생 에너지 관리 전문 지식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전력 생산자와 프로세스 산업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kogawa의 수석 부사장이자 에너지 및 지속 가능성 사업 본부장인 Koji Nakaoka는 'Yokogawa는 점점 더 다양해지는 에너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안전하고 최적의 운영을 지원함으로써 탄력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기여한다'라며 'BaxEnergy의 고유한 강점을 활용하여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