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단독 [벤틀리시스템즈 YII2024]INECO, 에스토니아-라트비아 철도 연결 프로젝트 참가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단독 [벤틀리시스템즈 YII2024]INECO, 에스토니아-라트비아 철도 연결 프로젝트 참가

벤틀리시스템즈의 ‘ProjectWise' 이용해 설계·시공 효율적 관리 가능해져

기사입력 2024-10-10 16:19:4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벤틀리시스템즈 YII2024]INECO, 에스토니아-라트비아 철도 연결 프로젝트 참가
(좌측부터) Mirian Pinilla Langreo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Francisco Luquo BIM부문 매니저, Hector Salcedo Gutierrez GEO BIM부문 스페셜리스트가 발표하고 있다


[산업일보]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의 ‘ProjectWise' 가 에스토니아에서 라트비아까지 철도를 연결하는 공사에 사용된다.

INECO는 8일과 9일(현지시간) 캐나다 벤쿠버의 더글라스 호텔에서 벤틀리시스템즈가 개최한 '2024 Year in Infrastructure and Going Digital Awards' 행사의 Rail & Transit(철도 & 열차) 세션에 참가해 에스토니아-라트비아 국경에서 Vangazi까지 이어지는 철도 연결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디지털솔루션을 활용한 프로젝트 성과를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는 INECO의 Mirian Pinilla Langreo 프로젝트 코디네이터, Francisco Luquo BIM부문 매니저, Hector Salcedo Gutierrez GEO BIM부문 스페셜리스트가 발제자로 나서 INECO와 벤틀리시스템즈의 협업 성과를 공유했다.

INECO는 라트비아 북부 구간의 설계 및 시공 감독을 맡고 있으며, 이 구간은 에스토니아와 라트비아 국경에서 Vangazi까지 이어진다. 이 프로젝트는 41개의 고가교와 8개의 생태 통로, 17개의 교량을 포함하며, 특히 Gauja 강을 가로지르는 1천480미터 길이의 교량이 중요한 요소다. 또한, 습지대를 포함한 복잡한 지질 조건이 프로젝트의 기술적 난제 중 하나였다.

INECO는 유럽, 영국, 남미에 걸쳐 200명 이상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위해 벤틀리시스템즈의 디지털솔루션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INECO팀은 ProjectWise를 통해 연결된 데이터 환경을 구축해 모든 팀원이 최신의 검증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OpenRail과 OpenRoads를 사용해 수백 킬로미터에 이르는 철도 및 도로를 모델링했다.

이러한 디지털 워크 플로우는 설계와 시공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했으며, 프로젝트 완료 시 발트 3국과 유럽연합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 인프라가 될 전망이다. 이 프로젝트는 연간 승객들이 사용하는 시간 중 530만 시간을 절약하고, 71억 유로의 기후 변화 비용을 절감할 뿐만 아니라, 향후 30년간 400명 이상의 인명을 구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Mirian Pinilla Langreo 프로젝트 코디네이터는 인터뷰에서 "이 프로젝트는 단순한 철도 연결을 넘어 유럽과 발트해 국가 간의 중요한 경제적, 사회적 연결을 의미한다"며, "벤틀리시스템즈의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모든 팀이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었고, 복잡한 지리적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Francisco Luquo BIM부문 매니저는 "ProjectWise와 OpenRail, OpenRoads 등의 솔루션 덕분에 설계와 시공의 복잡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다"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미리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Hector Salcedo Gutierrez GEO BIM부문 스페셜리스트는 "디지털 트윈과 같은 기술이 프로젝트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지리적 복잡성을 극복하는 데 있어 GEO BIM의 역할이 매우 컸다"고 언급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