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와 조광페인트가 충북 음성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조광페인트의 음성공장을 중심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스마트팩토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평가받고 있다.
조광페인트는 건축, 자동차, 선박, 중방식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페인트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으로, 전기전자 재료와 친환경 에너지 절감 제품도 공급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조광페인트 음성공장에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생산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네트워크 통합과 OT(운영 기술) 마이그레이션을 포함한 스마트팩토리 고도화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조광페인트는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해 도료 생산, 수지, 분체, 품질 검사 등 다양한 공정에서 생산 표준화를 이루고, 이를 바탕으로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조광페인트의 양성아 대표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MES 도입으로 음성공장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과의 장기적인 협력을 통해 제조 혁신을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의 이용하 대표는 "앞으로도 전 세계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제조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더욱 효율적인 생산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