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 자동화 솔루션 기업 SMC가 저상형 에어 그리퍼 MHF2 시리즈의 새로운 사이즈인 직경 ø25와 ø32 모델을 추가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새롭게 추가된 모델들은 기존 모델 대비 높은 강성을 제공해 작업물 이동 중 발생하는 모멘트를 줄이며,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ø32 모델은 최대 170mm의 그리핑 포인트 거리를 지원해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의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MHF2 시리즈는 기존 MHZ2 시리즈 대비 높이를 최대 66% 줄였지만, 동일한 수준 이상의 그리핑력을 유지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MHF2 시리즈는 작업물 이동 시 발생하는 모멘트를 줄여 작업의 안정성을 확보하며, 최대 허용 모멘트와 하중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시리즈는 각 크기별로 짧은, 중간, 긴 스트로크의 3가지 옵션을 제공해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설치 방향은 4방향에서 가능해 작업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ø8부터 ø20까지의 모델은 액추에이터 위치 센서와 호환된다.
또한, 리니어 가이드가 적용돼 안정적인 작업이 가능하며, 반도체 스위치(D-A9m) 장착도 지원된다. SMC는 이와 같은 설계를 통해 MHF2 시리즈가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효율적인 작업을 지원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