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에머슨, 하노버 메쎄 2025서 'Floor to Cloud™' 전략으로 스마트 제조 혁신 이끈다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머슨, 하노버 메쎄 2025서 'Floor to Cloud™' 전략으로 스마트 제조 혁신 이끈다

현장 데이터 클라우드와 연계, 제조 효율·에너지 절감 실현

기사입력 2025-02-24 10:42:2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에머슨, 하노버 메쎄 2025서 'Floor to Cloud™' 전략으로 스마트 제조 혁신 이끈다
로나이 아얀(Ronai Ayhan) 에머슨 글로벌 PR & 커뮤니케이션 담당자가 부스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설명하고 있다.

[산업일보]
에머슨(Emerson)은 하노버 메쎄 2025에서 ‘Floor to Cloud™’ 전략에 따라 디지털 자동화와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공개하며 제조업 분야의 변화를 예고했다. 이 전략은 현장 장비와 클라우드 분석을 연계해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 생산성과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지난 19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Press Preview 2025에서 로나이 아얀(Emerson 글로벌 PR &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데이터 기반 자동화가 제조업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핵심”이라고 밝히며 혁신 기술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에머슨은 압축공기 관리와 에너지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을 공개했다. Compressed Air Manager는 압축공기 시스템의 누출과 비효율을 실시간 감지해 에너지 낭비를 줄이고, 제조 공정에서 전력 소비의 일부가 누출로 손실되는 문제를 개선한다고 설명했다.

Energy Manager는 공장 전체의 전력 사용 패턴을 모니터링하여 에너지 절감 기회를 제공한다. 두 솔루션은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대시보드에서 에너지 소비, 운영 비용, 탄소 배출량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전기-공압 시스템을 활용한 자동화 솔루션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인 AVENTICS™ Series SPRA 전동 액추에이터는 안정적인 선형 움직임과 모듈형 설계를 통해 다양한 모터 및 제어 시스템과의 통합을 용이하게 하며, AVENTICS™ 핸들링 솔루션은 포장 및 제조 공정에서 최적의 사이클 타임과 정밀도를 지원한다는 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PACSystems 서보 솔루션은 최대 40축을 지원하여 고속 자동화 환경에서도 정밀한 제어와 유연한 생산 전환이 가능하다.

디지털 전환을 위해, Movicon SCADA/HMI 플랫폼은 공장 데이터를 통합 관리하며 IIoT와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PACSystems Edge Devices는 모든 데이터 소스를 연결해 실시간 분석 및 머신러닝 기능을 지원하여 운영 효율을 높였다.

에머슨은 이러한 디지털 및 자동화 기술을 통해 제조업체들이 보다 스마트하고 지속 가능한 생산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