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복합재 산업이 정밀 제조 공정에서 높은 품질과 생산성을 요구하면서, 비전 검사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팽트(Paris 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된 'JEC WORLD 2025'에 참가해,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아이피에스오토는 정밀한 비전 검사 기술을 활용해 카메라 기반 형상 분석 시스템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JEC WORLD 2025] 아이피에스오토, 비전 검사 기술 시연](http://pimg3.daara.co.kr/kidd/photo/2025/03/07/thumbs/thumb_520390_1741304561_74.jpg)
홍순남 북미 지역 본부장은 "비전 검사 기술은 화학, 기계, 전자, 반도체, 자동차, 식품 포장, 조립 라인 등 다양한 제조 공정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며, "특히 탄소 섬유 제품의 형상 검사, 외관 검사, 결함 검사, 치수 검사를 수행해 품질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이피에스오토는 전시회를 통해 유럽 시장의 기술 동향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제품 개발 및 판매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홍순남 본부장은 "유럽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해 신제품 개발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JEC WORLD 2025'를 계기로 유럽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 전반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개발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주 시장을 개척해온 만큼, 유럽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홍 본부장은 "세계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해외 시장 개척이 필수적"이라며, "유럽 시장 진출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겠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