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이주선"에 대한 검색결과입니다.
뉴스
해외자산운용사, 국내기업 주주권개입 급증
이주선 기자 2021.05.09블랙록, 뱅가드, SSGA 등 해외 자산운용사의 국내 기업활동 개입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중심으로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기업이 앞다퉈 ESG 경영을 선언하는 상황에서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암모니아에서 그린수소 대량 추출 성공
이주선 기자 2021.05.08정부가 탄소중립(Net Zero) 선언과 더불어 수소 경제를 천명하면서 현대차 등 국내 기업들도 앞다퉈 수소 모빌리티, 배터리 등 관련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암모니아를 이용해 수소를 대량으로 추출하는 기술이 국내..
처치곤란 소·돼지 가축분뇨...바이오에너지화가 답
이주선 기자 2021.05.07정부가 2050년까지 탄소중립(Net Zero)을 선언, 산업 전반에 걸쳐 그린뉴딜을 가속하는 가운데 농‧축산 분야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양의 가축분뇨를 재생에너지로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국회에서 마련됐다. 더불어민주당..
환경파괴 주범 오물분쇄기...“전면 사용금지해야”
이주선 기자 2021.05.06최근 인터넷, 홈쇼핑 등을 통해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주방용 오물 분쇄기의 보급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불법으로 개·변조한 제품의 수요도 함께 커지면서 환경오염을 부추기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나왔다...
“K-바이오 랩센트럴...경쟁국 대비 인지도 떨어져”
이주선 기자 2021.05.04정부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바이오‧헬스 분야를 선정, 올해 3월 국내 바이오 벤처‧스타트업의 육성과 해외 진출을 위해 ‘K-바이오 랩센트럴 구축 사업’을 천명한 가운데, 한국 바이오·헬스 분야는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
ESG 정보공개...“의무화 필요하지만 기업부담 고려해야“
이주선 기자 2021.05.03기후위기에 따른 국제적인 탄소중립(Net Zero) 흐름과 더불어 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정보에 대한 투명한 공개 요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기업들에는 아직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이에 송옥주..
환경단체, “한국, 온실가스 감축예산 턱없이 부족”
이주선 기자 2021.04.30정부의 2050 탄소중립(Net Zero) 선언과 더불어 정부가 제시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감축 계획과 함께 안정적인 재정 수단의 밑받침이 필수다. 하지만 정부의 재정 계획으로는 턱없이 부족하..
5월 기업 체감경기 전망, 자동차 두달 연속 ‘부진’
이주선 기자 2021.04.29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으로 인해 자동차 산업은 물론, 연관된 후방산업 체감경기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이같이 밝히고 매출액 기준 상위 60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기업경기실사..
불안감 가중하는 자율주행차 사고...법개정 시급
이주선 기자 2021.04.29이달 19일 미국 텍사스주 해리스 카운티에서 주행 중인 테슬라 차량이 가로수를 들이박는 사고가 발생했다. 현지 외신들에 따르면 총 2명의 사망자가 나왔고 이들은 각각 조수석과 뒷좌석에서 발견됐다. 아직 조사가 진행 중이지만..
“미중갈등으로 美 CPTPP 합류 서둘러...한국도 대비해야”
이주선 기자 2021.04.28갈수록 치열해지는 미·중갈등으로 미국의 포괄·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이 예상보다 빨라질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한국도 가입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주장이 제기됐다. CPTPP는 기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