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UCC 전문 포털 엠군(http://www.mgoon.com 대표 신동헌)은 금호타이어와 함께 10월 8일 부터 31일까지 제9회 금호타이어 대학생 광고공모전 ‘UCC 부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동영상 UCC를 통한 기업 마케팅 활동이 활발해진 만큼 이번 공모전에서는 기존의 TV CF, 인쇄, SP(옥외광고, 판촉물) 부문 외에 UCC 부문을 새롭게 신설해 공모전 참여의 폭을 대폭 넓혔다.
이번 공모전의 ‘UCC 부문’은 전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는 크게 ▶내가 금호타이어 CF 감독! ▶나는 CF 패러디 왕! 두 가지로 응모자들은 주제에 관련된 동영상을 15초 또는 30초로 직접 제작해 엠군 사이트에 올리면 된다.
‘내가 금호타이어 CF 감독!’ UCC 주제 응모자들은 금호타이어 기업브랜드, 엑스타(ECSTA), 맨유 스폰서십 광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제작할 수 있으며 ‘나는 CF 패러디 왕!’UCC 주제 응모자들은 기존 금호타이어의 모든 TV CF 배경 음악을 활용해 자유롭게 패러디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 500만원 등 총 1,4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수상자 중 선정을 통해 광고대행사 '버튼컴'의 인턴십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UCC 부문 심사는 네티즌 추천 및 조회수 자체 심사를 합산하여 진행되며 당선자 발표 및 시상식은 11월 중순 이후에 있을 예정이다.
엠군 마케팅 본부 최동일 이사는 “권위있는 광고공모전에서 UCC 부문이 생겼다는 것은 동영상 UCC 가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았음을 의미한다.”며 “이번 광고공모전에서 동영상 UCC를 통해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반영된 작품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