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세계항공 7대강국 신호탄 '경기국제항공전'
안영건 기자|ayk287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세계항공 7대강국 신호탄 '경기국제항공전'

기사입력 2010-05-05 15:14:3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기도와 안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항공 전시회이자 축제인 ‘2010경기국제항공전(www.skyexpo.or.kr)’이 30일 개막돼 5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시화호 일대에서 개최됐다.

세계항공 7대강국 신호탄 '경기국제항공전'

이번 우주항공 전시회에서는 대한항공, 삼성테크윈 등 해외 6개국 12개사, 국내 88개사 등 국내외 유수의 완제기 업체와 엔진 등 부품업체 100여개사 참여하여 활발한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3배 가까이 증가한 규모이다.

경기국제항공전은 완제품 위주의 여타 항공전과 달리 항공 관련 부품을 대거 전시해 일반 관람객들에게 보기 드문 비행기 속살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경기도는 항공전을 통해 항공활동 인구 증가와 항공시장 견인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우주 항공산업전에 더욱 많은 비중을 둬 10년 후 세계 우주항공 산업 7대강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지상 전시회에는 경량항공기, 일반항공기, 글라이더, 헬기, 무인기 등 50종 110여 대의 항공기가 전시되어 평소 일반인들이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항공기를 접할 수 있으며, 특히 우주항공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항공기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더 없는 기회가 됐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비행기 탑승체험’은 신청을 통해 선발된 196명에게 숙련된 조종사와 함께 시화호 주변 창공을 비행했다.

한편, 올해 추가된 항공우주체험관과 항공우주학습관에는 60여종의 체험시설이 설치되었다. 인공위성과 우주정거장, 우주선 음식·무중력·우주유영 등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만지며 우주에 대한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비행시뮬레이션 체험 및 스카이다이빙 체험과 함께 항공기 분해조립, 모형열기구 제작교실 등 다양한 교육 체험이 가능토록 배려했다.

산업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꾼이 꾼을 알아보듯이 서로 인정하고 인정받는 프로가 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The pen is mightier than the sword’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