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OCI, 카본블랙 제3공장 건설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OCI, 카본블랙 제3공장 건설

기사입력 2010-06-01 18:00:0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OCI(대표이사 백우석)가 전북 군산 지역에 카본블랙 제3공장 건설을 추진하며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설비투자에 나섰다.

OCI는 폴리실리콘 공장이 있는 전북 군산지역에 750억원을 투자하여 연산 10만톤 규모의 카본블랙 제3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OCI는 2010년 하반기 공장건설에 착수해 2011년말까지 7만톤 규모로 먼저 완공하고, 3만톤은 2014년말까지 완공할 예정이다.

OCI는 카본블랙 제3공장이 완공되면, 포항공장 11만톤과 광양공장 10만톤의 생산능력까지 합쳐 총 31만톤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게 돼 명실상부한 국내 리딩 카본블랙 제조회사로 도약하게 된다.

OCI 관계자는 “국내 타이어 업계의 증산에 따른 수요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증설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일본 메이저 타이어 업체 등 엄격한 품질기준을 요구하는 국내외 타이어 업체에 고품질의 카본블랙 제품공급을 확대해 갈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카본블랙 제3공장은 카본블랙 생산시 발생하는 가연성 가스를 활용하여 스팀 및 전기를 생산, 기존 군산공장에서 필요로 하는 유틸리티를 공급함으로써 CO₂저감에 따른 친환경은 물론 에너지 효율 극대화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카본블랙은 고무제품의 필수 원료로서 고무의 내마모성과 보강성을 증가시키는 용도로 사용되며 주로 타이어, 튜브, 산업용 고무, 각종 플라스틱, 잉크, 페인트 안료 등에 쓰인다.

OCI는 1981년 카본블랙 사업 진출 후 오랜 경험과 기술력 축적을 통해 자체 공장 건설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타이어 제조회사 및 MRG(고무제품) 업체에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