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ALED, 최고효율의 형광 WHITE PIN OLED 개발
Novaled사는 세계 최고의 전력 효율성(36 Lumen/Watt)을 달성한 형광 White OLED 구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고효율과 긴 수명을 구현하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과 재료의 전문 공급업체인 독일 드레스덴에 위치한 Novaleds는 소유권을 보유한 유기 물질과 새로운 Flat Light Outcoupling기술을 사용, Novaled는 80% 이상 증가한 발광량, 탁월한 색감, 그리고 발광각을 향상시킨 OLED 장치 개발에 성공했다.
전력 효율성이 좋은 신제품인 형광 White PIN OLED는 결과적으로 제조 원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조명 관련 제품의 상업적인 기준에 잘 부합함으로써 OLED 램프는 물론 일반 조명 또는 디자인 조명을 위한 조명기구에 이상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Novaled는 로스앤젤레스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 정보디스플레이협회의 연례 국제 심포지움, 세미나 및 전시회인 “Display Week 2011”의 독일관 927-4번 부스에서 신기술을 시연하기도 했다.
Novaled의 CEO인 Gildas Sorin는 “지금까지 전형적인 외광 기술은 상당히 비효율적이거나 제조 원가를 상승시키는 편이었다. Novaled는, 그동안 복합적인 제조공정에서 요구되던 고비용과 시간을 낭비하는 셋업 절차 없이, Outcoupling 효율을 탁월하게 향상시키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면서 동시에 외부 양자 효율을 80% 이상 증대시키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Novaled는 OLED 및 기타 유기전자제품 업계에서 널리 알려진 공급업체로서, 우리의 전문 인력을 최대한 동원하여 최첨단 솔루션을 개발함으로써 OLED 기술을 발전시키고, OLED 기술이 조명 제품의 대량 생산에 널리 사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