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인문학으로 들어가는 첫 번째 징검다리

기사입력 2012-11-12 00:10:1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
인문학의 바다에 빠져라, 최진기, 스마트북스

[산업일보]
오마이뉴스에서 '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이문학 특강'을 인기리에 방송하고 있는 베스트셀러 작가 최진기가 인문 입문서를 출간해 눈길을 끌고 있다.

2010년부터 서양철학, 동양철학, 현대사상, 서양미술사, 역사 등 폭넓은 인문지식을 제공하고 있는 최진기의 강의는 명쾌함과 재미를 갖추고 있어 어려운 인문지식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인문학 특강으로서는 유례가 없는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

그런 그가 집필한 책 '인문의 바다에 빠져라'는 장 보드리야르, 미셸 푸코부터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맹자, 장자까지 모두 42가지의 생각을 정리한 '인문의 지도책'으로, 자칫 지루하거나 어려울 수 있는 인문 세계의 문을 여는 열쇠같은 책이다.

인문지식을 우리가 맞닥뜨리는 사회적 이슈와 다양한 사례, 역사적 사건과 접목시켰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명화, 신문기사, 삽화들이 들어 인문 책을 읽다가 좌절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이라도 하룻밤에 끝까지 읽을 수 있을 만큼 흥미롭다.

이 책의 순서는 시간 역순이다. 영화 '매트릭스'의 모티프가 된 장 보드리야르에서부터 시작한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오늘날의 삶에 대한 이야기가 더 풍부하고,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다.

한 사람씩 차례대로 그 사람의 핵심사상을 읽어나가면서 가장 뿌리가 되는 사상까지 나아간다. 책을 다 읽은 다음 뒤에서부터 다시 한번 읽으면, 철학의 흐름이 한 쾌에 꿰이는 느낌을 얻을 수 있는 것 또한 이 책의 매력이다.

한편, 이 책의 부록 DVD에는 오마이뉴스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아빠와 딸이 함께하는 최진기의 인문학 특강' 10편(5시간 48분 분량)이 수록돼 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