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개 물류기업과 해외시장 진출지원 서비스 협약 체결
강정수 기자|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개 물류기업과 해외시장 진출지원 서비스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3-04-20 00:06: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개 물류기업과 해외시장 진출지원 서비스 협약 체결
트레이드타워 51층에서 한국무역협회 안현호 상근부회장(가운데)과 에어콘테이너(주) 김현성 대표(왼쪽첫번째), 범한판토스 배재훈 대표(왼쪽두번째), CJ대한통운 손관수 대표(왼쪽네번째), (주)에코비스 김익준 대표(왼쪽다섯번째)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일보]
수출기업이 123개 해외 물류센터를 자사의 해외지사처럼 활용해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외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상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한국무역협회(회장 한덕수)는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범한판토스, CJ대한통운, 에코비스, 에어콘테이너로지스틱스 등 4개 물류업체와 「수출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지원 협약」을 체결, 수출기업이 물류기업의 해외 물류센터를 자사의 해외 물류거점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이에 따라 수출기업은 세계 36개국 123개 도시에 소재한 이들 물류업체의 해외 물류센터를 통해 수출품의 운송, 통관, 보관, 재고관리, 배송, 대금수금 등의 업무를 대행시키는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경우 수출기업은 해외 지사 설치에 따른 비용 및 리스크를 회피하면서도 사실상 지사를 운영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자동차부품, 기계류, 전기·전자제품, 식음료 등을 취급하는 기업들은 해외 바이어나 소비자의 수요에 따라 소량이라도 꾸준히 상품을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역협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수출확대를 위해 해외 지사를 설치할 필요성은 높으나 여력이 없어 고심하는 중소수출기업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그동안 일부 한정적으로 제공돼 왔던 서비스를 '라디스 글로발(RADIS Global)'이란 공동브랜드로 통합하고, 전 수출업체·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반갑습니다. 산업2부 강정수 기자입니다. 자동차와 부품, 전기 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빠른 속보로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