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분양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선택 기준의 하나로 '교통' 즉 주요지역으로 접근성이 손꼽히고 있다.
산업단지, 아파트, 오피스텔 등 부동산의 종류는 무수히 많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편리한 교통망을 충족시키는 것이다. 분양시장이나 부동산중개사들이 늘 강조하는 것이 도로 접근성이고 사통팔달의 입지라는 것만 봐도 잘 알 수 있다.
수도권에 위치하지 않더라도 수도권과 직접 연결되는 도로망을 가진 곳이면 만족도, 가치, 시세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은 불변의 법칙이다.
특히 산업단지는 주요지역으로 접근성, 자금지원과 세제혜택, 주위에 입주한 기업과 환경 등 모든 사항을 충족시키는 것이 흔치 않기 때문에 이전을 계획중인 기업이라면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천안풍세 일반산업단지, 유토플렉스는 공급면적 82만5,762㎡이며 공급가 86만 원(원/3.3㎡), 분양율 80%를 넘어서고 있다.
이 산업단지의 장점은 천안∼논산고속도로(남천안IC), 43번국도 연장, KTX 천안아산역, 평택항, 청주공항 등 사통팔달 교통의 주요 경로에 위치하여 전역 어디든 2시간 이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시간절약 및 물류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천안∼논산고속도로 가송IC(올해 개통 예정)가 완공되면 주요 지역으로 접근성이 더욱 용이해 산업단지로서의 미래가치가 한층 더 높아진다.
또한 반경 10㎞ 내에 삼성전자, (주)만도, 현대자동차 등이 위치해 산업정보 교류 및 상호 연관된 상승효과를 기대 할 수 있으며, 입주하는 기업은 정부보조금등 다양한 자금금융지원과 세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업종은 제조업(화학제품, 1차금속, 금속가공제품, 기계 및 장비,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전자부품/컴퓨터/영상/음향통신, 의료/정밀/광학기기 및 시계업종이며 추후 주거시설용지 및 지원시설용지도 분양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