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조업 및 생산업이 전체 가상화(Fully Virtualized) 환경의 장점을 잘 활용하도록 특별히 구성된 산업용 데이터 센터 제공을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산업용 데이터 센터 제공은 관리 및 복구 기능과 함께 서버 공간을 줄이고 애플리케이션 수명을 연장할 뿐 아니라 인프라 신뢰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비용 절감에 일조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컨설팅 서비스 비즈니스 매니저인 맷 포든월트(Matt Fordenwalt)는 “최근 몇 년 동안 제조 현장에 가상화 서버가 확산되기는 했지만, 가상화 환경으로 옮겨가는 일은 생산 사업에 있어서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소모될 수 있다”라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용 데이터 센터 제공은 생산업체가 이런 성장 트렌드를 더욱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용효율적인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사전 구성된 표준 인프라 제공은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공장 어셈블리, 현장 환경 설정, 문서화, TechConnect 지원을 포함하는 완전한 턴키 솔루션을 의미한다. 이러한 제공은 가상화를 통해 자산의 수명 동안 산업체의 소유권 비용을 줄이고 실현 절감액을 늘려 준다.
또한 산업용 데이터 센터 제공은 IT 공급자와 로크웰 전략적 동맹 파트너인 Cisco 및 Panduit부터 포함하고 있다. 이 패키지 솔루션은 Cisco의 UCS(Unified Computing System) 서버 및 Catalyst 스위치를 포함하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에 기록된 우수 산업 실무 및 Cisco 컨버지드 플랜트급 이더넷(Converged Plantwide Ethernet) 아키텍처에 따라 구축된다. Panduit이 수행하는 유효성 검사 및 어셈블리는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 시장에서 쌓은 자체 전문지식을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산업용 전문 지식과 결합함으로써 컨버전스를 컴퓨팅 수준까지 확장한다.
산업 데이터 센터 제공에는 두 가지 버전, 즉 Essentials 및 Essentials+가 있다. Essentials 모델은 UCS 서버 두 개가 장착되며 3~5TB까지 확장되는 저장 용량, VMware vSphere 표준 가상화 소프트웨어, 24랙 장치, 운영 체제 라이선스를 포함한다. Essentials+ 모델에는 UCS 서버가 세 개 장착되며, 6~9TB까지 확장 가능한 저장용량, 42랙 장치, 운영 체제 라이선스가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