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차세대 재난안전통신망, 밑그림 착수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차세대 재난안전통신망, 밑그림 착수

기사입력 2014-09-07 06:11:2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안전행정부(장관 정종섭)는 차세대 기술방식의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을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에 착수했다.

안행부는 재난안전통신망 정보화전략계획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요청서를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재난발생시 대응기관 간 의사소통과 공조를 위한 차세대 기술 방식의 전국 단일 무선통신망을 구축하는 첫 단계로 미래부의 기술방식 선정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사업계획을 마련하기 위한 정보화전략계획(ISP)을 수립하는 것이다.

정보화전략계획 수립을 통해 재난안전통신망 현황조사 및 구축목표 설정, 기지국 및 사업물량 산출, 운영체계 보완 등을 포함한 최적의 구축방안을 도출하고 2015년 시범사업 및 2016∼2017년 전국적인 재난안전통신망 구축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전자정부지원사업(예산 17억원)으로 추진되며 전담기관인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사업 발주 등을 관리하고, 안전행정부에서 사업 전반에 대한 총괄․조정 기능을 수행한다.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안전행정부 심진홍 단장은 “최적의 재난안전통신망 구축을 위해 관심있는 사업자들의 참여와 함께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 환경을 조성해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사업자가 선정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