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다양한 전자어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회사이자 사물인터넷(IoT)관련 부품의 주요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의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어거스트스마트락(August Smart Lock) 가정용 접근통제시스템에 탑재됐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우수한 성능 및 전력 효율성으로 어거스트스마트락의 사용자들은 열쇠가 없어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집의 도어락에 접속할 수 있다.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보안신호처리에서 요구되는 32비트연산 및 수행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시간 응답기능과 뛰어난 전력효율성을 구현한다.
ST의 토니케이루즈(Tony Keirouz) 미국지역 마케팅 및 애플리케이션 부사장은 “STM32로 작동되는 어거스트스마트락은 유사한 가정용 기능에 변혁을 가져올 혁신적인 장치”라면서 “업계 유수 센서제품들과 함께 STM32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는 어커스트스마트락과 같이 디지털 홈과 사물인터넷의 미래를 실현할 참신한 제품설계에 완벽한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어거스트의 제이슨존슨(Jason Johnson) 공동창립자겸 CEO는 “지난 2년 동안 어거스트스마트락이 가정 내 접속을 관리하는 가장 지능적이고 안전한 방식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어거스트스마트락은 10분 이내에 설치되고, 사용자는 iOS 및 안드로이드 모바일 앱을 통해 선택한 누구에게나 가상열쇠를 전송할 수 있다”며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는 가장 안전한 신호처리 및 응답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완벽한 성능을 제공해 어거스트의 기능성 및 견고함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