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신지식인협회, 상반기 신지식인 발굴 선정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신지식인협회, 상반기 신지식인 발굴 선정

기사입력 2015-02-06 18:35: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신지식인협회, 상반기 신지식인 발굴 선정


[산업일보]
(사)한국신지식인협회(회장 김종백)가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새로운 인간상 정립과 국민의식 변화 선도 및 다양한 지식정보 공유를 위한 신지식인을 발굴 선정한다.

신지식인 신청 서류는 다음달 31일지 중앙회 사무총국에서 접수하며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면접전형을 거처 3차 방문심사(현장실사)로 선정한다. 올해부터는 예년에 비해 서류심사가 강화됐다는 게 협회측의 설명이다.

신청분야는 중소기업, 벤처기업, 특허, 농업, 어업, 임업, 근로, 교육, 문화예술, 공무원, 자영업, 금융, 가정, 기타 등 14개 분야로 새로운 지식정보의 습득·활용과 각 전문분야에서의 개선·혁신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관련 지식을 공유해 자기분야 발전에 크게 기여한 해당분야 종사자가 해당된다.

심사기준은 자신이 하는 일과 관련해 정보 습득성, 창조적 적용성, 방법의 혁신성, 가치 창출성, 사회적 공유성 등 총 5개 항목이며 각계 전문가가 심사한다.

최종 선정된 신지식인은 2015년 5월 하순경에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인증식을 실시한다.

한국신지식인협회는 1999년 11월 26일 창립, 2000년 1월 18일자로 행정자치부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매년 2회의 신지식인 발굴 및 인증·선정된 신지식인간 네트워킹 사업, 사례 확산을 위해 신지식인의 날 기념식 및 포럼 개최, 신지식인 도서출판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신지식인들이 창출한 새로운 가치와 정보를 사회적으로 확대 공유하기 위해 '신지식인 육성 지원 및 신지식의 사회적 공유에 관한 법률'을 입법발의해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