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조선해양인 합심 재도약 다짐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조선해양인 합심 재도약 다짐

기사입력 2015-09-16 18:46:5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제12회 조선해양의 날' 기념식이 15일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와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로 코엑스(COEX)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렸다.

기념식에 이관섭 산업부 1차관, 박대영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장 등 조선해양플랜트산업 인사 3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세계 조선시장 침체가 장기화되고, 중국은 물론 일본과의 경쟁이 계속 심화되고 있으며, 저유가로 해양플랜트산업이 위축되면서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이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지만 올해 상반기 우리 조선산업의 수주 실적은 중국, 일본을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등 저력을 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관섭 산업부 차관은 격려사를 통해 바로 지금이 우리 조선해양플랜트산업이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여부를 판가름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지적한 뒤 노사가 힘을 합쳐 노동개혁을 이루고, 강한 산업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성공적인 구조조정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부도 중소조선소 경쟁력 강화, 친환경선박 기술개발 등 조선해양플랜트산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이 날 정부표창 수여식에서는 ㈜에스앤더블류 정화섭 사장과 현대중공업(주) 가삼현 부사장이 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28명에게 정부표창을 수여했다.

㈜에스앤더블류 정화섭사장은 선박 디젤엔진 부품 분야에 48년 이상 종사하면서, 국산화를 통해 지난해 1천100만불을 수출하는 등 그 공적을 높이 평가받아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