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연도통상(http://www.yeondo.co.kr)이 지난 10월 2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 ‘2015 한국기계전(Korea machinery Fair 2015, 이하 한국기계전)에 참여해 자사의 톱날 제품들을 공개했다.
연도통상은 금속 및 비철금속 절단용 톱을 전문적으로 생산, 판매, 수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된 톱날은 종류별로 매우 다양하다. 하이스 원형 톱날은 절단 소재의 재질과 경도에 따라 설계된 제품으로, 다양한 표면처리를 통해 원가절감 및 생산성이 우수하다. 표면처리 종류는 브라이트, 스팀, 티타늄코팅, 티타늄알미늄코팅, 타타늄카본코팅 등이 있다.
또한, 카바이드 팁 원형 톱날은 철금속과 알류미늄 등의 각종 형재의 절단에 주로 사용된다. 우수한 절삭성과 내마모성을 응용한 원형 톱날로 절삭 속도가 90~150(m/min)으로 매우 빠르며 내마모성이 우수해 공구 수명이 길다.
이 외에도 판금의 절단이나 작은 나사 등의 머리 부분에 흠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초경 슬로팅 쇼우, 절삭유재도 함께 공개됐다.
연도통상은 제품의 제조, 판매뿐만 아니라 수리 및 재연마 서비스도 진행하며 최적의 톱날을 제공하고 있다.
연도통상 관계자는 “고온에서의 경도, 마모저항, 인성이 크며,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최선의 선택이 되도록 노력 중이다”라며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