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2월15일]경기 부양 기대감에 전기동, 니켈 큰폭 상승(LME Daily Report)
온라인 뉴스팀|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2월15일]경기 부양 기대감에 전기동, 니켈 큰폭 상승(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6-02-16 07:26: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15일 비철금속은 품목별로 상승과 하락을 보였으나, 전기동과 니켈은 각각 1.5%, 6.5% 큰 폭으로 상승 마감했다. 이날 발표된 중국 수출입지표가 중국 정부의 부양책 기대감을 키웠다.

중국 수출은 전년동기대비 11.2% 하락해 7개월 연속, 수입은 18.8% 하락해 15개월갂에 하락하는 모습이었다. 다만 무역수지는 633억 달러 흑자로 전망치를 웃돌았다.

한편 이날 고시된 위안화 환율은 한 달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저우 샤오찬 인민은행 총재는 계속해서 위안화의 평가 젃하가 지속될 근거는 없다고 발언했다. 지난 8월 이후 중국 당국은 위안화가 달러 대비 6% 가까이 젃하되는 것을 용인해왔다.

경기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숏커버링 출현을 촉발시켰다. 특히 지난 주 큰 폭의 하락을 보였던 니켈은 그러했다. 전문가들은 15일 상승한 전기동과 니켈에 대해서 바닥을 다지고 있다는 표현을 사용하고, 광산업체들이 감산을 진행중이라는 이유로 상승의 이유를 찾았다. 하지만 아직은 공급측면에서 문제가 되고 있지 않으며 기존 부양책들에 대한 효과가 미비한 점은 아직은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할 이유라고 볼 수 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