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Seco는 T 스타일 인선 처리된 인서트를 제품군에 추가함으로써 Secomax™ CS100 시알론 세라믹 재종의 황삭 및 중정삭 작업 성능을 확장했다. 뛰어난 쾌삭 및 매우 날카로운 형상이 특징인 이 새로운 인서트는 불안정한 조건에서의 니켈계 초내열 합금 가공 작업 시 향상된 안정성 및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좁은 공차 범위와 낮은 절삭력이 필요한 선삭 작업에 적합한 T 스타일(챔퍼 처리) CS100 인서트는 0.05mm~0.1mm 폭의 20도 챔퍼로 제공된다. 이 인서트의 강화 처리된 네거티브 절삭 인선은 장비 셋업과 피삭재에 가해지는 높은 절삭력과 압력의 일부를 흡수한다.
결과적으로 이 인서트를 사용하면 특히 얇은 부품에서 피삭재 변형 위험을 줄이는 동시에, 공구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표면 조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지나친 진동을 줄일 수 있다. 또한 T 스타일 인서트의 특성을 활용하면 견고하고 안정적인 가공 조건에서 높은 절삭력을 다루기 위해 설계된 기존 S 스타일(챔퍼 및 호닝 처리) CS100 제품을 보완할 수 있다.
CS100 제품군의 T 스타일과 S 스타일 인서트는 높은 내마모성과 우수한 인성을 갖춰 공구 수명을 늘리며 인코넬, MAR, RENE, 와스팔로이와 같은 까다로운 재질의 가공 작업에서 빠른 절삭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우주항공 및 발전 분야의 제조업체에서 이 인서트를 활용하면 높은 생산성, 일관된 품질, 부품당 비용 절감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Seco는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에 새로운 세라믹 인서트 홀더를 추가했다. 표준 샤프트 및 Seco-Capto™ 스타일로 제공되는 이 홀더에는 특별한 포켓 디자인과 클램핑 시스템이 적용되어 다양한 두께의 인서트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이 유형의 인서트에서 흔히 발견되는 중앙 장착 구멍이 없는 경우에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