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정책 패러다임 변화
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17일부터 20일까지 코엑스에서 대학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연구센터의 교육 및 연구 성과를 제고하기 위해 ‘K-ICT 미래인재포럼 2016’을 개최한다.
K-ICT 미래인재포럼은 3개 분야인 ▲대학 ICT 연구센터 포럼 ▲창의 ICT 융합인재포럼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 ICT 정책컨퍼런스로 진행되며 연구 성과 전시 및 심포지엄 등이 개최된다.
대학 ICT 연구센터 포럼은 대학 ICT 연구센터의 연구역량 우수성을 홍보하고 산업계와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연구 성과물 전시 및 산·학·연이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연구 성과를 일반인이 쉽게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ICT 생활 밀착형 주제를 5대 분야로 그롭화 해 테마 중심으로 구성했다.
창의 ICT 융합인재포럼은 대학의 새로운 교육과정과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창의와 융합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인물·예술 등 다학제적 연구중심의 교육을 추진하는 포스텍-한국뉴욕주립대의 미래 IT 융합연구원과 연세대 글로벌융합기술원은 그동안의 연구 성과 37건을 소개한다.
방송통신정책연구센터 ICT 정책컨퍼런스는 5개 대학의 연구센터 주관으로 ‘ICT정책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제로 발표화 토론이 진행된다.
미래부 김용수 정보통신정책실장은 “K-ICT 미래인재포럼을 통해 ICT분야의 청년 인재들이 대학ICT 연구센터의 교육 및 연구 성과를 선도할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학 ICT 연구센터와 ICT기업 간 상호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국내 최대 ICT 전시회인 ‘월드 IT쇼’ 및 ‘K-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과 공동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