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인천광역시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 산하 SW(소프트웨어) 융합클러스터 송도센터(이하 SW융합클러스터)에서 SW 중심 사회 지역 확산 및 새로운 융합시장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SW융합 R&D 지원사업’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SW융합 R&D 지원사업은 인천시 8대 전략산업이자 SW융합클러스터 특화 산업인 ICT 분야를 기반으로, SW 융합 분야의 신기술 신제품 개발 및 사업화 연계 등을 위한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대상은 인천지역 SW융합기업이며, 공모분야는 인천시 8대 전략산업 분야와 SW융합클러스터 특화 ICT산업 분야이며 사업비는 기업 업력에 따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중(中)과제는 인천소재 SW융합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며, 과제 선정 후 12개월 동안 약 1억5천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소(小) 과제는 인천소재 SW융합기업 중 공고일 기준 창업 5년 이내의 기업만이 참여 가능하며, 과제 선정 후 6개월 동안 약 6천만 원 내외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시 8대 전략산업의 기반이 되는 SW융합 기술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인천만의 가치를 창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