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벨 IAP220 SoC, 최적화된 에너지 소모
자동화, 산업용, 웨어러블 적용에 최적화된 어플리케이션
마벨은 스토리지, 클라우드 인프라, 사물인터넷, 커넥티비티, 반도체 전문 미국기업으로 자동화, 산업용, 웨어러블 적용을 위해 최적화된 사물인터넷 어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마벨은 7일 보도된 자료를 통해 사물인터넷 제품 라인으로 IAP220 시스템온칩은 많은 사물인터넷 제품을 위해 낮은 전력에서 고성능 컴퓨팅을 뿜어내며 ARM® Cortex®-A7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마벨의 IAP220 SoC는 3D 그래픽 엔진, 디스플레이 컨트롤러, 디지털 비디오카메라 인터페이스, 비디오 엔코더 및 디코더를 포함한 다양한 부분에 제공하며 스마트 가전제품과 보안 시스템과 같은 터치스크린이 있는 자동화 제품에 적합하다고 추가로 설명했다.
또한 IAP220의 통합 센서 허브는 빠르고 저전력 센서 프로세서는 산업 자동화 및 스마트 에너지 관리 안에서 상황인식에 이상적인 SoC를 지원하고 다양한 센서를 주문 제작 및 관리를 위해 API 지원에 탁월하며 패션으로부터 모든 독립적인 입출력 관리를 도와주며 센서 인풋 필요시 CPU가 작동되는 방식이라고 덧붙여 설명했다.
아울러 스마트시계, 운동 밴드, 웨어러블 기기 등과 같은 배터리지만 긴 시간 작동 가능한 사물인터넷 제품을 위해 설계돼 IAP220 SoC는 낮은 전압, 다양한 파워 도메인 및 상시 접속된 지역 등을 포함해 초 저전력 설계로 최적화된 에너지 소모를 보여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