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4월11일] 피치, 연준 올해 2회 내년 4회 금리 인상(LME Daily Report)
이상미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4월11일] 피치, 연준 올해 2회 내년 4회 금리 인상(LME Daily Report)

기사입력 2017-04-12 08:20: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11일 비철금속 시장은 전일에 이어 지정학적 리스크가 커진데다 위험자산 선호현상이 줄어들며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품목이 하락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Copper는 매우 좁은 레인지에서 움직였다. 엔화의 강세로 달러화가 오히려 약세를 보인 것이 어느 정도 가격 하락을 막은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은 시리아가 다시 생화학 무기를 사용하면 추가 미사일 포격 할 것으로 보이며 북한이 기념일을 맞아 도발을 실시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이 돌발 보복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하고 있고, 프랑스 역시 극우파 르펜 후보 등이 당선 시 유로존 회원 자격 유지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어 유로존 분열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별 다른 지표가 발표가 없는 가운에 이러한 분위기가 시장을 지배함에 따라 가격은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았고
Zinc의 경우 공급 우려감이 점차 둔화되며 2% 가까이 하락했다.

미국의 시리아 공격 이후 긴장감 완화를 위해 12일 미국 틸러슨 국무장관이 러시아를 방문한다. 하지만 푸틴 대통령은 틸러슨 장관과 만날 계획이 없다고 밝혀 긴장감이 오히려 고조될 수 있다는 분위기다.

현재 시리아 대통령인 바샤르 알아사드는 러시아의 지원을 받고 있는데 생화학 무기 포기를 위해서는 러시아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다. 펀더맨털적으로는 줄리우스 베이어의 Analyst인 카르스텐 멘케는 Copper 시장이 공급 우려에 대한 과잉 반응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수급을 봤을 때 Copper 가격은 $5,500 이하로 내려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중국의 수입에 의한 실제 수요 증가는 없다고 덧붙였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반갑습니다. 편집부 이상미 기자입니다. 산업 전반에 대한 소소한 얘기와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만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