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코팅, 접착, 필름 산업의 최신 기술과 제품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산업 특화 전시회인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이하 코팅코리아)이 올해 처음으로 영남권을 타겟으로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2010년부터 매해 3월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 코팅코리아는 해양플랜트 산업과 기존 제조업을 활용한 산업 고부가가치화, 스마트 제조기반 클러스터 조성으로 부산∙울산∙경남 지역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최근 부산을 개최지로 추가했다.
부산은 바다와 인접해 있어 조선·해양플랜트 산업 및 피혁·섬유와 같은 소재산업, 항공·방위 산업과 같은 첨단산업으로도 떠오르는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부산은 코팅코리아 전시 품목에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2017 부산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의 전시 품목은 모든 제조업에 필수 요소로 활용되는 코팅, 접착제·점착제, 테이프, 필름·시트, 세라믹과 케미칼 원료 및 관련화학장비, 수상용 부식방지 제품, 방수제품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는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이 공동관을 구축해, 조합 과제 홍보와 회원기업들의 나노소재와 나노융합제품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회와 아울러 네이버기술카페 ‘코팅과 접착’과 KIST 특화지식연구회인 ‘기능성화학소재연구회’에서 주관하는 ‘2017 하반기 코팅산업 및 기술동향 세미나’도 전시회에서 접할 수 없었던 심도깊은 내용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또한, 참가 기업 주최의 기술세미나와 제품 프로모션, 화학안전과 환경법률 관련 세미나도 함께 진행돼 다양한 정보와 시장 동향 등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코팅코리아 주최사인 ㈜이상네트웍스는 “코팅코리아 부산은 참가기업과 제품 등을 봤을 때 인천 송도에서 개최될 때와는 또 다른 산업적 성향이 보인다”며, “부산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코팅 전시회인 만큼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내주시고 있는데,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