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일본의 유명 VR분야 전문 투자자, 국내 스타트업 멘토링 지원
김민솔 기자|ms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일본의 유명 VR분야 전문 투자자, 국내 스타트업 멘토링 지원

기사입력 2017-11-08 19:30: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일본의 유명 VR분야 전문 투자자, 국내 스타트업 멘토링 지원

[산업일보]
일본 유명 VR분야 전문 투자자가 경기도 VR·AR 창조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VR·AR스타트업을 만나 1:1 투자상담과 멘토링을 했다.

경기도는 7일과 8일 양일간 수원 광교에 위치한 문화창조허브에서 36개 VR‧AR 스타트업과 3명의 일본 벤처 캐피털(VC) 투자자가 함께하는 ‘일본 VC 투자 라운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VR․AR 기업육성사업인 NRP(Next Reality Partners, 이하 NRP)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일본 유명 펀드 투자사와의 개별 투자상담과 멘토링을 통해 기업의 역량 강화와 후속 투자 유치를 위해 마련됐다.

‘일본 VC 투자 라운드’에 멘토로 나선 전문가 3인은 ▲코로프라 VR 펀드(Colopl VR Fund) 공동경영자인 다이키 니시야마(Daiki Nishiyama) ▲일본 모바일 게임회사인 구미(Gumi)에서 VR 펀드운용과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투자 운영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레이 장(Ray Zhang) 디렉터 ▲구미의 자회사인 도쿄 VR 스타트업스(Tokyo VR Startups)에서 스타트업 지원과 투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야스치카 와카야마(Yasucihka Wakayama) 프로듀서다.

이들은 7일 오전 일본 VR 펀드와 일본 VR․AR 투자 상황 소개 등에 대해 강의를 한 후 8일까지 1:1멘토링을 진행했다.

1:1멘토링에 참가한 코로플 공동영경자 다이키 니시야마는 “이번 멘토링을 통해 우수한 경기도 VR기업을 만나서 즐거웠고 한국 기업에 대한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올해 총 2번의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을 개최해 NRP 1기 19개사와 2기 17개사를 선발한 바 있다. 선발된 기업은 총 27억 원에 달하는 개발 자금 뿐만 아니라 공간 및 장비 지원, NRP 얼라이언스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NRP는 성장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해 해외시장 진출부터 후속 투자까지 지원하는 경기도의 VR․AR 기업육성 프로그램으로 구글(Google), HTC Vive, KT 등 국내외 VR․AR 관련 선도기업과 공공기관 총 28개사가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일본 VC 투자 라운드는 NRP 선발기업에게 해외 투자 유치의 길을 모색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전문가 멘토링, 데모데이 등 NRP 선발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2부 김민솔 기자입니다.정부 정책 및 3D 프린터, IT, 산업현장 숨어있는 특화된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