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토메이션월드 2018] 리탈, 스마트공장에 적합한 전기제어시스템 선보여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이션월드 2018] 리탈, 스마트공장에 적합한 전기제어시스템 선보여

IoT 인터페이스 모듈로 냉각솔루션의 통합 관리 실현

기사입력 2018-03-31 12:45: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이션월드 2018] 리탈, 스마트공장에 적합한 전기제어시스템 선보여

[산업일보]
공장의 모습이 스마트화되면서 연결성 또한 강화되고 있다. 이에 대응해 전기제어시스템과 냉각시스템도 연결성을 높인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며 오류로 인해 감수해야 할 불이익을 사전에 예방해주고 있다.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에 참가한 (주)리탈(Rittal 이하 '리탈')은 스마트공장에 적합한 배전반 솔루션과 냉각솔루션을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리탈 구도준 이사는, “리탈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팩토리에 초점을 맞춰 시스템의 설계툴부터 조립할 때까지의 종합적인 전기제어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팩토리에서의 전기제어시스템은 개별적으로 구성됐던 부분을 연결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서 특정 부분에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도 빠르게 오류 지점을 찾아서 수정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생산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배전반솔루션의 경우 IEC 규격 및 UL규격 등 국제규격을 받은 제품이며 사용자가 원하는 차단기를 탑재해도 호환이 잘 될 수 있도록 오픈 플랫폼 형식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배전반 제작시 규정을 고려하지 않고 설계자들이 엔드유저의 요구사항만 고려해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설계된 제품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결국은 사용자가 불이익을 감당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리탈은 이번 행사에 배전반솔루션과 함께 사물인터넷(IoT)을 통해 통합적인 냉각과 관련한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냉각솔루션을 선보였다.

리탈 구도준 이사는, “기존의 냉각시스템은 발열을 효율적으로 처리해야 하는데 집중해왔다면, 최근에는 분산된 각각의 냉각시스템을 통합해서 모니터링하는 부분까지 실현하고 있다. 리탈의 냉각솔루션은 냉각제품과 고객시스템을 IoT 인터페이스 모듈을 통해 연결해 온도, 러닝타임, 로그값 등의 분석된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송해 원거리에서도 시스템의 문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스마트공장과 IoT, 5G의 보급 확산은 공장과 기업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중앙 데이터센터로 전송하기보다는 현장의 엣지컴퓨팅(edge computing), 또는 엣지 데이터 센터(Edge data centers)를 통해 실시간으로 빠른 데이터 처리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생산현장에는 전문 IT 인력을 채용하기 힘들어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다. 이러한 부분에서 리탈의 냉각솔루션은 엣지데이터센터 분야서도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오토메이션월드 2018] 리탈, 스마트공장에 적합한 전기제어시스템 선보여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에 참가한 (주)리탈의 구도준 이사가 배전반 솔루션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편,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A, B, C홀에서 개최중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은 자동제어시스템, 모션컨트롤 시스템, 비전검사설비, 로봇 등 자동화 및 스마트공장과 관련한 국내외 장비와 솔루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회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