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오토메이션월드 2018] 한컴MDS, IIoT 플랫폼 ‘씽스핀’ 공개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이션월드 2018] 한컴MDS, IIoT 플랫폼 ‘씽스핀’ 공개

2년 여의 개발 기간…스마트공장의 저변 확대 기대

기사입력 2018-04-03 09:38: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오토메이션월드 2018] 한컴MDS, IIoT 플랫폼 ‘씽스핀’ 공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에 참가한 한컴MDS 심원래 이사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씽스핀(ThingSPIN)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산업일보]
스마트공장으로의 혁신을 고려 중인 중소·중견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플랫폼이 출시돼 3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에서 소개됐다.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 씽스핀(ThingSPIN)이 그것으로 한컴MDS(HANCOM)가 중소·중견 기업용으로 2년 여의 개발 기간을 걸쳐 올해 초 출시해 이번 전시회에 선보였다. 이 플랫폼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 인증(1등급)을 받았다.

한컴MDS 심원래 이사는, “씽스핀은 스마트공장 추진시 막대한 비용과 전문 인력을 투입하기 힘든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제작된 웹 기반의 통합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플랫폼이다. 기업들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기업 환경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고 말했다.

이어, “씽스핀은 실시간으로 설비를 모니터링하고 생산공정 감시를 통해 데이터의 수집과 저장은 물론 이를 분석해서 유지보수하고, 나아가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사전 예지보전, 에너지의 효율적 관리를 통해 종합적으로 기업의 생산효율과 체질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한컴MDS는 단순히 플랫폼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기술컨설팅은 물론 플랫폼과 호환되는 관련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게이트웨이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종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한컴MDS는 씽스핀과 함께 해킹, 랜섬웨어 등의 사이버테러를 우려하는 기업들을 위한 단방향 게이트웨이를 전시했다.

한컴MDS 심원래 이사는, “스마트공장은 OT(운영기술)와 IT(정보기술)의 경계에서, 즉 OT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가 전송될 때 보안이 취약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한 보안 강화수단 중 하나가 단방향 게이트웨이로, 바이퍼-디(VIPER-D)는 단방향 통신 구간에서 이더넷아이피(Ethenet/IP) 프로토콜이 아닌 전용 프로토콜을 사용해 망을 분리하고 OPC-UA, 스마트 그리드 수요반응 프로토콜 오픈(Open)ADR을 안전하게 연계하는 망 연계 기술을 탑재한 망간 자료 전송 보안 솔루션이다”고 소개했다.

한편,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 +Automation World 2018)은 스마트공장추진단, 코엑스, 첨단,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 한국머신비전산업협회, 이오문화사, 한국센서학회 공동 주최로 진행된 전시회로, 자동화 및 스마트공장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품목과 솔루션이 전시됐다. 또한 관련 세미나와 컨퍼런스, 포럼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