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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유통업체 0.5% 감소, 온라인 12.7% 증가
박재영 기자|brian@industryjourna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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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유통업체 0.5% 감소, 온라인 12.7% 증가

기사입력 2018-12-31 16:0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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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라인 유통업체 0.5% 감소, 온라인 12.7% 증가
2017년 11월 업태별 매출구성비/2018년 11월 업태별 매출구성비

[산업일보]
지난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오프라인 부문(△0.5%)은 다소 하락하고, 온라인 부문은 12.7% 성장하면서 전년동월 대비 4.6%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편의점‧SSM의 성장에도 불구, 대형마트 매출 감소 추세의 영향으로 전체 오프라인 매출은 늘지 않았다.

다양한 해외 할인행사에 맞서 기업 자체 할인행사를 강화함에 따라, 전체 온라인 매출은 두 자리 수 증가율을 유지했다.

서비스(13.1%)와 가전/부문(10.8%)부문의 성장을 중심으로 패션(△7.9%) 등을 제외한 대부분 상품군 매출이 많아졌다.

전년동월 대비 매출이 비교적 크게 증가한 온라인과 편의점의 비중이 확대되고, 나머지 업태의 비중은 소폭 줄었다.

정부 정책과 산업 동향을 객관적 시선으로 추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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