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중국, GDP 90조 위안 돌파…온중구진(穩中求進)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GDP 90조 위안 돌파…온중구진(穩中求進)

기사입력 2019-02-02 07:10:1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중국, GDP 90조 위안 돌파…온중구진(穩中求進)

[산업일보]
지난해 중국 국내총생산(GDP) 규모는 90조 위안(약 1경4천940조 원)을 돌파했다. 중국 정부가 지난해 3월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제시한 GDP 성장률 목표치(6.5% 안팎)를 달성한 것이다.

인민망에 따르면, 닝지저(寧吉喆) 중국 국가통계국 국장은 지난 21일 오전 국무원 신문판공실 정례브리핑에서 지난해 중국 경제운용 상황을 소개하고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가진 자리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날 닝 국장은 2018년 중국 경제운용은 합리적인 구간을 유지하며 주요 발전 목표를 비교적 잘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닝 국장은 지난해 중국 각 지역과 부처는 시진핑(習近平)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굳건한 지도하에 당중앙, 국무원의 정책결정 안배를 관철하고 구체화하는 데 노력했고, 온중구진(穩中求進: 안정 속 성장) 기조와 새로운 발전 이념을 견지했다면서 높은 질적 발전을 추진하고 공급측 개혁을 주요 노선으로 힘을 모아 어려움을 극복한 결과 경제·사회 발전의 주요 목표를 잘 완수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닝 국장은 ‘3대 난관(금융리스크·빈곤·환경오염) 돌파’가 좋은 시작을 보였으며 공급측 구조 개혁이 심화됐고 개혁개방 강도가 높아져 인민들의 생활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했다.

지난해 중국 GDP 규모가 90조 309억 위안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6.6% 성장한 것이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