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K 바이오 본격 육성,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김예리 기자|yrki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 바이오 본격 육성,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기사입력 2020-05-13 10:31:3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K 바이오 본격 육성,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

[산업일보]
식품의약품안전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는 올해부터 2025년까지 향후 6년간 총 1.2조원 규모의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을 전담할 ‘(재)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연구개발사업단’을 공식 출범했다.

13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서울 중구) 5층에서 열린 사업단 개소식에는 4개 부처 정부 관계자와 사업단 이사진이 참석했다. 개소식에 이은 창립이사회에서는 참석 이사진들이 사업단의 설립경과 및 향후 계획을 보고받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했다.

4개 부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최근 K-방역, K-바이오 등 국산 의료기기 및 의료서비스에 대한 신뢰가 제고된 것을 기회 삼아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 강화를 본격 지원키로 했다.

정부는 ▲시장점유율 제고 위한 전략 품목 지정 ▲밸류체인 강화 위한 핵심부품 및 요소기술 개발 ▲미래 시장 선점 위한 도전적 기술개발 ▲식약처 참여를 통한 연구개발 단계부터 인허가 지원 등 과거와는 차별화된 연구개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대응을 위한 인공호흡기, 심폐순환보조장치(에크모) 핵심부품 기술개발, 호흡기 질환 체외진단기기 개발 등도 선제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신규과제는 예비타당성 조사 자료를 기반으로 기획했으며, 사업단 중심으로 임상전문가, 기술전문가, 투자전문가(VC) 검토를 거쳐 수정·보완했다. 현재 신규과제 제안요청서(RFP)는 지난 8일부터 3개 전문기관(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 사전공시했다.

국내는 물론 해외 글로벌 기업들의 동향을 신속 정확하게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