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비 제조기업 이레테크가 ‘2022 코리아라이프사이언스위크(KOREA LIFE SCIENCE WEEK 2022)’에 참가해 다양한 실험 장비를 선보였다.
오토클레이브(Autoclave), 진공오븐, 방폭챔버 등 다양한 진공/압력 및 신뢰성 장비를 전문 제조하는 이레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새로 개발한 의료폐기물 자가 처리 장치를 출품했다.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의료폐기물 자가 처리 장치는 감염성이 있는 의료폐기물을 멸균과 분쇄 과정을 통해 일반폐기물로 변환시켜주는 장비로, 컨트롤 패널을 통해 매뉴얼 설정 및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이레테크 관계자는 “용접부터 조립, 전기 작업, 테스트 등 제조 관련 공정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생산 제품의 약 70%가 주문 제작 제품”이라면서 “주력 분야는 이차전지, 디스플레이, 반도체다. 많은 제품을 연구실 및 파일럿 라인용, 공정용 등으로 사용한다”고 했다.
제품과 기업 홍보를 위해 해외 전시회에도 자주 참여한다고 밝힌 관계자는 “대기업의 현지 공장에 장비를 납품하고, 이를 통해 현지 기업과 접촉해 수출을 하고 있다”면서 “수출이 판매 활로가 가장 크기 때문에 국내 수출상담회 등에도 적극 참여한다”고 말했다.
주력 산업군이 조금씩 다를 뿐 한국에도 장비 제조 기업은 많고, 글로벌 장비 시장에서 한국이라는 브랜드 가치가 상당히 높다고 강조한 그는 “가격은 비싸지 않지만, 성능과 기술력은 주요국 못지않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다”며 “특히 동남아시아 지역이나 동유럽, 중남미 지역 등 최근 산업화에 적극적으로 뛰어드는 개발도상국에서 선호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리아라이프사이언스위크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135개사 250부스 규모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