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고양컨벤션뷰로, '2023 융복합 국제회의 발굴·지원사업'에 선정
김인환 기자|kih271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고양컨벤션뷰로, '2023 융복합 국제회의 발굴·지원사업'에 선정

고양특례시 ‘AI 기술, K-콘텐츠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컨버스 코리아’ 개최 확정

기사입력 2023-05-23 11:41:1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고양컨벤션뷰로, '2023 융복합 국제회의 발굴·지원사업'에 선정
사진=고양컨벤션뷰로 제공

[산업일보]
(사)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와 이데일리(주), 오프너디오씨(주)가 공동 주최 및 주관하는 ‘컨텐츠 유니버스 코리아(이하 컨버스 코리아)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모한 '2023 융복합 국제회의 발굴·지원사업'에 지난 16일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2023 융복합 국제회의 발굴·지원사업은 지역 기반 산업 및 K-콘텐츠 등 한국의 우수한 유·무형 자원으로 하는 문화관광 및 이벤트 등과 결합된 새로운 국제회의 모델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선정된 행사는 향후 3년 간 6억 원을 컨설팅, 행사 기획 및 운영비용으로 지원받게 된다. ’컨버스 코리아‘를 비롯해 총 4건의 행사가 선정됐다.

’컨버스 코리아‘는 오는 11월 중 고양특례시 킨텍스에서 3일간 인공지능과 K-콘텐츠를 주제로 열린다.

컨퍼런스, 경연대회, 실습형 워크숍, 투자설명회 및 전시회 등이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AI 기술자, 콘텐츠 산업 전문가, 스타트업 등 참가자들이 네트워킹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참석을 벗어나 직접 참여하고 경험함으로써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고양컨벤션뷰로 측은 기대하고 있다.

(사)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컨벤션뷰로와 오프너디오씨, 이데일리가 힘을 합쳐 어하 성과를 이뤄내 매우 기쁘다” 라며 “컨버스 코리아는 회의, 전시 및 이벤트가 결합된 국내 최초의 융복합 플랫폼 행사로서 고양을 대표하고 고양에서 지속 개최되는 대표행사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현장의 생생함을 그대로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