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클래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클래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기사입력 2023-09-15 10:57: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클래로티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산업일보]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이하 DDI)이 클래로티(CEO 야니브 바르디, Yaniv Vardi)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기업들에게 운영기술(Operational Technology, OT)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클래로티는 소프트뱅크의 투자를 받은 이스라엘 기업으로 산업, 상업 및 의료 환경으로 확장된 사물인터넷(XIoT) 전반에 걸쳐 모든 사이버물리시스템(CPS)을 보호하는 글로벌 XIoT 보안 전문 기업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DI가 국내 공급하는 클래로티의 보안 솔루션은 ▲고객사가 보유한 OT 자산에 맞춤화된 보안 취약점(Common Vulnerabilities and Exposures, CVE) 가시화 ▲OT 보안 표준 지침을 모두 충족하는 원격 관리 및 원격 제어 제공 ▲네트워크를 6단계로 구조화한 퍼듀모델(Purdue Model) 및 구역(Zone)·전달자(Conduit) 구분 기반의 직관적 경고 모니터링 등 OT 보안에 필수적인 3가지 사항을 모두 지원한다. 업계 유일 솔루션으로 글로벌 제조업, 제약, 식음료(F&B) 등 18개 이상의 산업군에 실제 적용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DDI는 기존의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IT) 보안과 함께 OT 보안 솔루션도 대외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DDI는 그룹사에 적용해 본 베스트 프렉티스를 대외사업으로 확장하는 라이트하우스(Lighthouse) 전략을 활용해 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2021년, 글로벌 사이버 보안업체 사이버리즌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에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Endpoint Detection & Response) 등 통합 보안 솔루션 공급해 왔다.

이제는 두산에 적용되는 클래로티의 OT 보안 노하우를 통해 한국 내 다양한 산업군의 OT 보안 대외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야니브 바르디 클래로티 CEO는 "한국 산업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클라우드를 통해 운영 효율성과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모든 단계를 지원할 수 있는 OT 보안 솔루션과 서비스에 대한 고민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제조공장뿐만 아니라 두산 계열사들의 해외 생산기지를 보호하는 글로벌 규모의 산업 사이버 보안 개선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버트 오 두산그룹 디지털 총괄본부(HoD) 겸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최고운영책임자(COO) 부사장은 “두산은 IT 보안뿐만 아니라 계열사 내 다양한 제조기반 시설을 위한 선제적 OT 보안 도입으로 안전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라며, “사이버리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IT 보안 사업은 더욱 공고히 하고, OT 보안은 클래로티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두 보안 영역의 연결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탄탄한 보안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두산의 OT 보안 여정을 함께하게 된 클래로티와 파트너십은 보안 사업 영역 확장 측면에서 매우 의미 있으며, 앞으로 국내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 에코시스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