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비아오 로보틱스, 새로운 창고 자동화 시스템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리비아오 로보틱스, 새로운 창고 자동화 시스템 출시

기사입력 2023-10-16 09:47: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리비아오 로보틱스, 새로운 창고 자동화 시스템 출시

[산업일보]
소팅로봇 솔루션 전문 글로벌 기업 리비아오 로보틱스(LIBIAO ROBOTICS)가 새로운 창고 자동화 시스템인 Airrob 시스템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2023년 IFOY(International Intralogistics and Forklift Truck of the Year) 어워드에서 최종 후보로 선정됐으며 전자상거래, 신발 및 의류, 화장품 및 의약품 등 생산 부품의 집중적인 보관이 필요하거나 물류 운영 기업을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리비아오 로보틱스가 배포한 자료에 따르면 Airrob 시스템은 주로 ▲ 랙킹(두 개의 강철 레일이 수평으로 부착됨) ▲ 물품 운반을 위한 토트 ▲ 직립 기둥을 갖춘 에어롭 픽 로봇 ▲ Airrob 캐리어 로봇 ▲ 상품을 발송하기 전 단계인 워크스테이션 등 5가지 핵심요소와 리비아오 로보틱스가 자체 개발한 전체 시스템 제어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창고 자동화 시스템은 설계 특성상 랙(rack) 인프라 조정이 필요하다. 하지만 Airrob 시스템은 기존의 모든 유형의 일반 창고 랙에 부착할 수 있으며 창고 바닥을 수정할 필요 없이 작동이 가능하며 토트 사이의 간격은 10mm에 불과해 기존 자동 보관 솔루션에 비해 보관 용량을 30% 이상 늘릴 수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리비아오 로보틱스 측은 '통로 폭은 850mm까지 좁아져 사용 가능한 창고 공간을 최대화할 수 있다. 단일 Airrob은 여러 대의 지상 로봇과 쌍을 이룰 수 있어 시스템이 계속 움직이면서 워크스테이션에 지속적으로 제품을 전달할 수 있다. 내장 배터리에 전원이 연결돼 있어 Airrob이 재충전을 위해 작동을 멈출 필요가 없기에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리비아오 로보틱스, 새로운 창고 자동화 시스템 출시

리비아오 로보틱스의 CEO인 Xia Huiling은 ‘기존의 많은 자동화 시스템에는 낮은 저장 밀도, 낮은 효율성뿐 아니라 랙 정밀도 및 바닥 평탄도에 대한 잠재적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등 상당한 단점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지난 3년 동안 우리는 이를 염두에 두고 고객이 저장 공간을 최대화하고 운영을 최적화하며 운영 비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Airrob을 구상, 설계 및 제조했다.’고 말했다.

일반적인 창고 운영에서 단일 작업 스테이션은 시간당 600개의 토트를 처리할 수 있는데 비해 Airrob 시스템은 시간당 2만 개의 토트를 처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2023 IFOY 어워드에서 슈투트가르트의 프라운호퍼 재료 흐름 및 물류 연구소(IML)의 전문가 팀은 ‘리비아오 로보틱스의 컨테이너 처리 시스템은 모바일 로봇의 새로운 표준을 설정하고 기존 솔루션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 Airrob 시스템은 공간과 노동력을 절약해 주며 독특한 후크 시스템으로 높은 보관 밀도와 효율을 이끌어낼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리비아오 로보틱스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