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국내외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는 ‘2024 INTER BATTERY(이하 인터배터리)’에서 배터리 산업의 인력 채용 연계를 지원하는 ‘BATTER JOB FAIR 2024(이하 배터리잡페어)’가 열렸다.
배터리잡페어에는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포스코 ▲에코프로 ▲엘엔에프 ▲현대자동차 ▲대보마그네틱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성일하이텍 등 총 22개 업체가 멘토링 진행 기업으로 참여한다.
기업 인사담당자·현직자와 직무 정보 및 채용 정보 상담이 이뤄지는 ‘1:1멘토링’은 1회당 20분의 상담이 가능하다.
사전신청과 현장신청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현장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예약 후 스케줄에 맞춰 기업 상담 부스로 방문하면 된다.
멘토링에 참여하지 않아도 부스 방문을 통해 기업의 채용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시회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멘토링 기업들의 ‘기업설명회’도 진행된다. 인터배터리 개최 기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일에는 오후 5시까지 기업 소개, 직무 안내, 채용계획과 절차 안내 등이 소개된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배터리산업협회의 주관으로 마련됐다.
한편, 인터배터리는 삼성동 코엑스(COEX) 전관에서 ‘EV TREND KOREA 2024(EV 트렌드 코리아2024)’와 8일까지 동시개최된다. 1:1멘토링은 코엑스 컨퍼런스룸 307호와 308호, 기업설명회는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참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