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APLAS 2024, 플라스틱 미래 발전 위한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서밋 동시 개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CHINAPLAS 2024, 플라스틱 미래 발전 위한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서밋 동시 개최

업계 전문가들이 산업 생산 및 응용 분야의 선진 경험과 기술 솔루션 공유

기사입력 2024-03-22 17:10: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CHINAPLAS 2024, 플라스틱 미래 발전 위한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서밋 동시 개최


[산업일보]
중국의 제조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분야에서의 혁신과 발전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CHINAPLAS 2024는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의 최신 시장 동향과 기술, 혁신적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CHINAPLAS 주최측에 따르면, 시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전시회 기간 동안 국제 산업 컨퍼런스인 세계 동향 및 플라스틱 및 고무 기술 서밋(World Trends and Plastics and Rubber Technology Summit)이 동시에 개최된다.

전 세계 협회 대표와 업계 전문가들이 모여 산업 생산 및 응용 분야의 선진 경험과 기술 솔루션을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둔 이 행사는 기업들이 글로벌 산업 동향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미래 발전을 위한 선제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3일간의 서밋 기간 동안 ▲산업 혁신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디지털화 ▲전기자동차를 위한 혁신 기술 ▲그린 에너지를 위한 혁신 기술 등을 주제로 KUKA, ARBURG, EREMA, SABIC, BASF, DOW, ENGEL, WITTMANN, SINOPEC, BOROUGE 등 유명 소재 및 장비 공급업체들이 최신 혁신 기술 솔루션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6번의 성공적인 세션을 통해 150개 이상의 혁신적인 기술을 공개하며 CHINAPLAS 최고의 기술 행사로 자리매김한 Tech Talk(테크 토크) 행사도 23일과 24일 이틀간 개최된다. 주최측은 테크 토크 행사를 위해 30개 이상의 최신 기술을 선별해 오픈 포럼 형태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Tech Talk는 '친환경 솔루션', '첨단 패키징 솔루션', '자동차 플라스틱 솔루션', '3D프린팅', '2024 신소재' 등 업계의 다양한 발전을 다루는 5가지 주요 테마로 구성된다. 행사에서 Simon-ion 기업은 포장 및 필름에 지능형 정전기 제어 솔루션을 시연하고, Eastman Chemical은 고성능 코폴리에스테르(copolyester) 플라스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Kraiburg는 자동차 산업에서의 TPE 혁신과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관객들에게 선보이며, Stratasys는 재료 및 장비를 포함한 플라스틱 3D 프린팅의 최신 혁신 기술을, SI그룹 정밀 화학은 고성능 항산화 및 재활용 응용 분야를 위한 혁신적인 첨가제 솔루션을 공개한다.

이밖에 Applications in Focus(애플리케이션 인 포커스) 행사에서는 다양한 브랜드, 대학 및 연구 센터가 모여 다양한 산업 분야의 최첨단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성능에 초점을 맞춘 이번 행사에서는 총 10개의 주제별 세미나로 구성돼 광전 케이블, 순환 경제, 저탄소 에너지, 의료 멸균 포장, 통합 생물의학 공학, 즉석 식품 포장, 친환경 포장, 자동차 안전, 환경 보호 등 60개 이상의 인기 주제를 다루게 된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