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고성능 태양광 발전(PV) 제품의 글로벌 제조 업체 JA 솔라(JA Solar)가 재생 에너지 테스트 센터(Renewable Energy Test Center, RETC)가 발표한 2024년 PV 모듈 지수(PV Module Index)에서 5년 연속 최고 성과 업체로 선정됐다.
RETC PV 모듈 지수는 전 세계 최고 제조 업체의 PV 모듈의 성능, 신뢰성 및 품질을 판단하는 종합적인 평가로, '최고 성과 업체' 칭호 획득은 태양광 발전 업계에서 우수성, 혁신, 지속 가능성에 대한 JA 솔라의 노력을 증명한다.
아이칭 양(Aiqing Yang) JA 솔라 총괄 사장은 발표문에서 '업무의 모든 측면에서 혁신과 품질에 전념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제품에 반영되고 있다'라며 '5년 연속 RETC에서 최고 성과 업체로 인정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 이는 전 세계 고객의 진화하는 요구를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에 기여하는 우수한 품질의 PV 제품을 제공하기 위한 우리의 헌신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다.
지난 수년간 혁신적인 기술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태양광 발전 업계에서 지속적으로 리더십을 입증해 온 JA 솔라는 전 세계적으로 201GW 이상(2024년 1분기 말 기준)의 PV 모듈을 출하하며 재생에너지 채택을 가속화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165개 이상의 국가에서 주거용, 상업용 및 유틸리티 규모의 프로젝트에 사용돼 탄소 배출량을 크게 줄이는 데 기여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