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9월 26일] 미국 연준 금리 인하 이후 위안화 강세(LME Daily)
임성일 기자|sm021@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9월 26일] 미국 연준 금리 인하 이후 위안화 강세(LME Daily)

기사입력 2024-09-27 08:02:5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9월 26일] 미국 연준 금리 인하 이후 위안화 강세(LME Daily)

[산업일보]
LME 비철금속 가격은 6대 품목 모두 강세를 보였다.

중국의 경기 부양책에 따른 비철금속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LME 3개월물 구리 가격은 장중 톤당 $10,080을 돌파하며 3개월 반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중국 당국은 올해 경제 성장 목표인 약 5% 달성을 위해 "필요한 재정 지출"을 투입할 것을 약속했으며, 앞서 화요일에는 중국 인민은행이 팬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경기 부양책을 발표한 바 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이번 계획에는 약 2조 위안(약 2,844억 3천만 달러) 규모의 특별 국채 발행이 포함될 예정이다.

Bank of China International의 전략 책임자인 Amelia Xiao Fu는 통화 완화 이후 재정 부양책이 이어질지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었으나, 이번 발표로 시장이 큰 안도감을 보였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녀는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이후 위안화가 강세를 보인 덕분에 중국이 추가적인 지원 정책을 펼칠 여지가 생겼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LME 니켈은 상승폭이 제한적이었다. 이는 LME 창고로 많은 물량이 입고되어 글로벌 공급 과잉 우려가 부각되었기 때문이다. LME 니켈 재고는 올해 초 대비 약 두 배 증가한 130,080톤에 달했으며, 이는 2021년 1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다.

뉴욕 증시는 개선된 경제 지표들과 주요 반도체 기업의 호실적에 고무된 가운데 연방준비제도 인사들의 발언을 주시하며 3대 지수 모두 상승세로 출발했다. 이날 시장에는 다양한 경제 지표와 연준 인사들의 발언이 쏟아져 재료를 기다리던 투자자들을 분주하게 했다.

미국 노동부가 발표한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자 수는 21만 8천 명으로 직전주 대비 4천 명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가 전문가 예상치(22만 4천 명)를 하회하며 4개월 내 최저를 기록하고 감소세를 이어갔다.

미국 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21일로 끝난 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자 수는 계절 조정 기준 21만 8천 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직전주보다 4천 명 줄어든 수치이자 시장 예상치 22만 4천 명 또한 밑돌았다.

실업수당 청구자 수가 감소하면 그만큼 고용 여건이 개선됐다는 뜻이다. 이는 경기 침체 우려의 완화로 이어졌고 채권 매도 심리를 자극했다. 실업수당 수치가 개선되면서 11월 '빅 컷(50bp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감도 낮아졌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 툴에 따르면 연방기금금리 선물 시장에서 11월 기준금리가 50bp 인하될 확률은 54.1%로 하락했다.

자료 : NH농협선물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해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다아라 온라인 전시관 GO
세계 최대 금속선물거래소인 London Metal Exchange(런던금속거래소) 동향과 협단체 동향을 빠르게 전달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