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TENSO가 지난 9월 24일부터 28일까지 타이베이에서열린 'TAIPEIPLAS 2024' 국제 플라스틱 및 고무 산업 전시회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로봇 자동화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1985년에 설립된 TENSO Machinery는 약 40년 동안 자동화 로봇 제조에 주력해 온 기업으로, 다양한 플라스틱 사출 성형 시장을 겨냥한 로봇 솔루션을 선보이며 기술력을 뽐냈다.
대만 시장 첫 선보인 Cartesian 팔레타이징 로봇(PXM 시리즈)
TENSO는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Cartesian 팔레타이징 로봇(PXM 시리즈)을 대만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 로봇은 최대 20㎏의 하중을 견디며, 분당 6~8박스를 처리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TENSO는 전력 절감형 서보 모터를 적용해 제품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진동 억제 제어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제품 픽업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상자의 적재 방식에 따라 다양한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어 유연한 운용이 가능하다.
초대형 서보 구동 로봇(TEL 시리즈)
초대형 서보 구동 로봇(TEL 시리즈)은 1천 300~5천t(톤) 규모의 사출 성형기에 적합하게 설계돼 대형 부품의 생산에 최적화됐다. 고강도 안전 장치를 갖춘 TEL 시리즈는 진동 억제 기능과 이중 속도 메커니즘을 통해 안정성·효율성·신뢰성을 높여 대형 제품의 생산성을 높였다.
중형 서보 구동 로봇(TEM 시리즈)
중형 서보 구동 로봇(TEM 시리즈)은 350~1천 300톤의 사출 성형기에 적합하며, 독자적인 E형 안전 구조와 밸런스 로딩 메커니즘을 탑재했다. 3축 구동 시스템을 적용, 안정성과 효율성은 물론, 프로그램 시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했다.
소형 서보 구동 로봇 TEH·TES 시리즈
소형 서보 구동 로봇 TEH 및 TES 시리즈도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았다. TEH 시리즈는 낮은 천장 구조의 공장에서도 설치할 수 있는 이중 속도 메커니즘을 탑재해 설치 공간의 제약을 해결했으며, TES 시리즈는 경량 설계를 통해 고속·고정밀 제품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다양한 사출 성형 현장에서 효율적으로 활용된다.
사이드 엔트리 서보 구동 로봇(TEF 시리즈)
사이드 엔트리 서보 구동 로봇(TEF 시리즈)은 50~500톤 규모의 사출 성형기에 적합하며, 공간 절약형 설계로 하중 처리 능력을 강화했다. 또한, 모듈식 부품 설계를 적용해 유지보수와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
TENSO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사의 로봇 기술이 에너지 절감 및 효율성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TENSO의 마케팅 총괄 담당자인 Ivan Chen은 “TENSO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맞춤형 자동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하고 있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