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독일의 선형 기술 기업 하이윈(HIWIN)이 프랑스 로봇 기업 Meanwhile의 자율 이동 로봇 ‘XuP-Stacker’에 자사의 선형 축과 가이드를 공급하며 물류 자동화 분야에서의 협력을 강화했다.
XuP-Stacker는 제조업과 의료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물류 작업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자율 이동 로봇으로, 컨테이너나 트레이와 같은 다양한 크기의 물품을 한 번에 운송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다.
XuP-Stacker의 수직 이동 시스템을 위해 높은 정밀도와 내구성을 갖춘 스핀들 구동 방식의 선형 축(HM-S)을 제공한다. 이 축은 컴팩트한 디자인과 강성을 갖추고 있으며, 위치 제어에 최적화된 구조로 설계됐다. 강철 커버가 내부 오염을 방지해 유지보수 부담을 최소화 했다.
하이윈은 XuP-Stacker의 수평 이동에 적합한 MGN 시리즈 소형 가이드를 제공, 경량화된 설계와 공간 효율성을 실현했다. 이 가이드는 모든 방향에서 하중을 균일하게 흡수해 안정적인 작동을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XuP-Stacker에는 LiDAR 기반의 위치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장착했다. 실시간으로 위치를 파악하고, 다양한 형태의 물품을 유연하게 집고 내릴 수 있는 모듈형 그리퍼를 포함함으로써 물류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Meanwhile의 마케팅 매니저 노에미 키신(Noémie Kuiesine)은 “XuP-Stacker는 산업 전반에서 발생하는 물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