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DKSH 코리아는 지난 14일 서울 본사 실험실에서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특별 과학 체험 프로그램인 ‘키즈 과학 탐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초등학생 자녀들이 직접 실험에 참여하며 과학적 원리를 배우고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을 경험하도록 설계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키즈 과학 탐험’에서는 DKSH 코리아 기계사업부의 첨단 실험 장비를 활용해 과학을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됐다. 참가 어린이들은 ▲볼텍스 믹서를 이용한 물과 기름 혼합·분리 실험 ▲원심분리기로 쌀뜨물에서 밀도 차이를 탐구하는 실험 ▲귤에서 DNA를 추출해 관찰하는 실험 등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받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특별 활동도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로봇을 조립하며 자원의 재사용과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배웠다. 한 참석자는 “아이와 함께할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아이가 환경 문제와 창의적 해결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는 가족 친화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하고 글로벌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려는 DKSH 코리아의 의지를 보여줬다. 회사는 앞으로도 임직원과 가족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다.
DKSH 코리아 김계림 대표는 “아이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발견하고 창의적 사고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키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임직원과 가족, 지역사회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