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철강협회, ‘혁신 마스터플랜’ 선포식’…34년만에 정관개정
장서윤 기자|seo121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철강협회, ‘혁신 마스터플랜’ 선포식’…34년만에 정관개정

사업계획에 개별 회원사 의견 1건 이상 반영 등

기사입력 2008-10-15 11:20: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철강협회, ‘혁신 마스터플랜’ 선포식’…34년만에 정관개정
[산업일보]
한국철강협회(이하 철강협회)는 15일 협회 회의실에서 심윤수 부회장 등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 마스터 플랜’ 선포식을 갖고 ‘세계 최고의 철강 포털 실현을 위한 지식 정보서비스 기관’이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철강협회는 우선 성과지향 전략전개 체계 구축을 위해 1975년 이후 한번도 개정하지 않은 정관을 시대상황을 반영해 2009년 총회시 34년만에 개정할 예정이다.

또한 회원사 가치창출의 일환으로, 사업계획에 개별 회원사 의견을 1건 이상 반영하고,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 청취를 정례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행 목표달성 체계도 상향식 구조에서 하향식 구조로, 보상제도도 호봉연봉제에서 업적 연봉제로 단계적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철강협회는 조직역량 강화를 위한 방안으로 공정한 성과측정 및 보상을 위해 기존 근속연수에 따른 정률식 임금인상 방법에 정액식을 추가해 성과에 대한 차별적 보상을 추진키로 했다.

또 유연한 인력운영이 가능하도록 기존 팀장 체제이던 것을 팀장급이 별도의 고정팀원 없이 프로젝트 업무를 단독 수행하는 방식과, 일반직원이 본인 고유의 수행하면서 업무리더를 맡아 리더역할을 수행하는 조직운영체제로 변경한다.

이외에도 사무생산성 향상을 위해 부회장실 등 전임직원의 개인업무 공간을 축소하고 공용 사무공간인 회의실 및 직원 휴게공간을 신설한다.

심윤수 부회장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산업단체의 특성상 혁신에 한계가 있을 수 있으나 협회의 특성에 맞는 혁신방안을 획기적으로 마련한 만큼, 금번에 도출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제2의 도약하는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